티스토리 뷰

반응형

"마이크로 소프트가 닌텐도를 인수한다 '는 여러번 유포 해 온 소문이있다. 아무 근거도없는 유언 비어도 있고 근거가되는 일화가 튀어 나오는 일도 비슷한 화제가 반복 보도되는 이상한 사이클이 완성되고 있지만, 최근 들어 새로운 에피소드가 밝혀진 것 같다. 외신 Bloomberg 에 게재 된 Xbox 1 제작 비화로 전해지고있다.

과거에 크게 보도 된 '인수 이야기'중 하나는 2004 년 뉴스. 독일 경제지 WirtschaftsWoche에서 빌 게이츠 그 사람이 닌텐도 인수에 관심을 보이고 있음을 전했다 것이다. "(당시 닌텐도의 이사 상담역에서 전직 대통령의) 야마우치 溥氏에서 전화가 있으면 즉시 응"고 게이츠는 말했다한다. 그러나 미디어의 진단으로는 야마우치 씨가 경영에서 물러 난다고는 생각하기 어렵고, 어디 까지나 게이츠의 희망찬에 불과한 것이라고 방향이 강했다.

다른 영국의 The Guardian 에서는 당시 Electronic Arts 스포츠 부문 사장 피터 무어가 다른 에피소드를 말했다. 그는이 마이크로 소프트에 입사 한 것은 2003 년 Xbox 1가 PlayStation 2와 닌텐도 게임 큐브와 격전을 벌이고 있던 시대이다. 무어는 당시 마이크로 소프트 CEO 스티브 발머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으며, "어떻게 소니에 대항하거나 어떻게 닌텐도와"경쟁 또는 인수 "또는"관심을 받고 있었다고한다. 게이츠뿐만 아니라 발머도 닌텐도의 획득에 관심을 나타내고있어 다방면에서 인수가 검토되고 있었다는 것을 알 수있다. 그리고 더 이전에 마이크로 소프트가 오리지널 Xbox 콘솔에 참가하려고했을 때, 닌텐도 인수를 계획하고 있다고 담론이 마코토 해나으로 속삭여지고 있었다.
 

현재 NBA 로스 앤젤레스 클리퍼스 소유자의 발머

 
이번에 밝혀진 사실은 바로 그 소문을 뒷받침하는 에피소드이다. Xbox가 일어서려고하고있다 折 Microsoft는 반석 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독점 소프트웨어의 확보를 획책하고 있었다. 풍부한 재원으로 다양한 기업 인수의 이야기를 갖고 치는 가운데 협상의 상대는 닌텐도도 포함되어 있었다고한다. 아래 타사 관련 이사했다는 케빈 바커스 씨에 따르면 그는 발머의 생명 닌텐도 인수의 이야기를 갖고 치고 있었다. 그런데 가서 보니 닌텐도 측에서 바커스 씨는 "죽도록 웃어했다"라고한다. 회의가 이어졌다 1 시간 동안 시종 바커스 씨는 웃음 거리가되어 있었다고 회고했다.

또한 사업 개발 책임자 인 밥 마쿠부린 씨 역시 닌텐도와 협상하고 있었다고 말했다. 2000 년 1 월에는 닌텐도 마이크로 소프트 오피스에 맞아 합작 사업의 세부 사항이 검토되고 있던 것. 소프트웨어는 닌텐도에 맡기고 하드웨어에 관해서는 Xbox의 기술 사양을 모두 제공하는 형태로 검토되고 있던 것 같지만, 결국은 이쪽 개도 잘못했다고한다. Bloomberg 기사에서는 이외에도 Electronic Arts와 스퀘어 에닉스 'Mortal Combat'로 알려진 Midway Games 등에 어택 거절되어 갔다 투쟁의 역사를 이야기하고있다. 이윽고 수많은 시행 착오는 Bungie과의 인연을 맺어 「Halo」시리즈가 Xbox의 간판을 담당까지 이어진다.
 

 
현재는 Bungie는 Microsoft에서 독립적 다시 인수 소문도 부정 . 한편 「Fallout : New Vegas '의 Obsidian와 "Wasteland"시리즈의 inXile Entertainment, 그리고 Bethesda Softworks의 모회사 인 ZeniMax Media가 마이크로 소프트의 산하에 들어가있다

 만약 닌텐도 인수까지 실현하고 있으면, 게임 업계의 역사는 현재와 전혀 다른 것이되어 있었을 것이다. 아직도 역사의 그늘에 숨겨진 놀라운 뒷이야기가 밝혀 질지도 모른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