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유비 소프트에서 2020 년 11 월 10 일에 발매 된 플레이 스테이션 4, Xbox One, Xbox Series X, PC 용 오픈 월드 어드벤처 '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PS5 판은 11 월 12 일 발매).

 " 어쌔신 크리드 "역사상 가장 거칠고, 액션 요소 넘치는 시리즈 최신작으로, 플레이어는 바이킹 전사 인 주인공 에이보루이 동료를 이끌고 잉글랜드 땅을 목표로한다.

 본작의 발매에 맞추어 개발자 · 사학자가 본작을 말한다 온라인 이벤트를 개최. 그래서 오른 주요 주제와 자신의 발언을 픽업하여 제공한다.

■ 출연자

  • Julien Laferriere (프로듀서)
  • Darby McDevitt 씨 (내러티브 이사)
  • Philippe Bergeron 씨 (레벨 디자인 디렉터)
  • Raphael Lacoste 씨 (아트 디렉터)
  • Thierry Noel 씨 (역사)
  • Lucie Malbos 씨 (프랑스 푸아티에 대학에서 교편을 잡고있는 바이킹 시대의 전문가)
  • Ryan Lavelle 씨 (영국 윈체스터 대학 교수 중세 초기 역사 전문가)

본작의 바이킹 판타지에 대해

본작의 테마에 왜 바이킹을 선택했는지?

Julien 바이킹 훌륭한 소재이기 때문이다. 오랫동안 바이킹을 테마로하고 싶다고 생각했고, 팬들의 요청도 있었다. " 어쌔신 크리드 오리진 "후 재료가되는 것이 많이 있고, 회사의 상층부가 찬성 해 줄지 어떨지는 몰랐지만, 연구에서 얻은 핵심 4 가지 순간을 큰 포스터로하고 어떤 " 어쌔신 크리드 "가되는지를 표현하고 파리에 보내 발표했는데, 1 시간 정도 달려 있고 이것이 모든 시작되었다.

게임의 규모는 어떻게 결정했는지?

Julien 전 2 작의 경험에서 이미 여러가지 것을 알고 있었다. 거대한 오픈 월드가 선호되고 있으며, 플레이 타임이 증가하고있는 것. 플레이어는 1 시간 정도 플레이 한 후에는 다양성과 신선함을 추구하게되는 것. 위치도 에너미에도 다양성을 갖게하지 않으면 안되고, 서프라이즈도 필요하다. 그래서 일찍부터 연구 및 시제품 제작에 착수했다. 버라이어티을 높이기 위해 설정이나 퀘스트 등을 고려하여 플레이어가 오랫동안 즐길 수 있도록 유의했다.

'어쌔신 크리드'으로 계승해야 할 것과 본작 독자적인 부분이 있다고 생각하지만, 지금까지의 시리즈와의 차이점은?

Darby 가장 차이점은 스토리를 어떻게 이야기 하는가? 보통은 퀘스트에 따라 게임의 핵심으로 이어지는 주요 도로가 영웅이 있고 그 캐릭터의 성격에 맞는 사이드 퀘스트가 준비된다. 영웅이 여러 사람을 돕거나하는 것도 자연 스럽다. 하지만 본작에서는 플레이어가 다른 나라를 침략하는 쪽이므로, 메인 스토리가 있고, 세계를 탐험에서 사이드 퀘스트를 해내가는 형태가 잘못 생각했다.

 바이킹 에이보루의 도움을 요청 등의 설정은 할 수 있지만, 색슨 사람들과 다른 영국에 살고있는 사람들도 알고 싶은 것이다. 또한 아이슬란드 바이킹 사가를 모델로하고 싶다고도 생각했다. 바이킹 사가는 몇 가지 에피소드 인 내용으로되어있다. 이 둘을 고려하여 많은 에피소드적인 내용을 생각했다. 하나의 지역에 들어가 3 시간 정도의 스토리를 경험하고 시원하고 멋진 영화를 경험 한 감각으로 정착지로 돌아온다. 이것은 매우 만족감이 있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에피소드를 진행하는 가운데 월드 이벤트가 있고, 그래서 미친 재미있는 캐릭터와 만나, 밝은 분위기가있다. 메인 스토리와는 또 다른 방향으로 가지고 갈 수 있기 때문에 입가심이나된다. 그 또한 메인으로 돌아 가기 형태가되기 때문에, 그것은 또한 신선한 느낌. 에이보루 퀘스트는 거주지, 클랜 협정에 관한 것이지만, 모두 발견하기 바란다. 이 게임은 서프라이즈과 장대 한 스토리 텔링의 균형이 잘 잡힌 것 같아요.

남녀 모두에서 플레이를 시작할 수 있지만, 중간에 전환 할 수 있다는 것은 처음부터 계획하고 있었다?

Darby 이 시스템은 '어쌔신 크리드'에서 " 오디세이 "에서 가능하게 평가되었다. 이것을 더 밀고 싶었다 때문에 남녀 모두의 정체성을 가지는 것은 어떨까. 그리고이 스토리의 일부가되어 있다면 ...... 생각했다.

 시리즈는 SF이기도 역사적인 것이기도 남녀를 전환 할 수는 재미있는 방법이다. 같은 스토리를 플레이 할 수 있지만, 남녀를 전환하면서 플레이하면 게임 전체의 바닥에있는 미스터리를 접할 수있다. 게임 전체를 이해하는 데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향신료가 더해진다.

Julien 이 기능 덕분에 작품의 폭이 넓어졌다. 제대로 전승에 따라서는 시리즈의 핵은 단단히 유지하고 있으면서 남녀를 교체 할 수 있기 때문에 캐주얼 플레이어도 즐길 수있다.

바이킹의 분위기를 리얼하게 느껴지는 세계는 어떻게 만들 었는지?

Darby 우선 주요 자료가된다 앵글로색슨 연대기, 아이슬란드의 사가에서 TV 프로그램, 아무도 모르게 바이킹 영화까지 조사 올리고 사실과 픽션을 정리하고 1 년 후에는 여기에서 어떤 주제를 다루는지를 잡을 수 있었다. 이 작업을 마치고 바이킹된다고는 무슨 일인가를 체험하는 여행에 나섰다.

이 여행의 하이라이트는?

Darby 롱 하우스에서의 경험. 게스트로 참여, 따뜻한 음료를 마시고 담요 만들기 등을 경험하고 그때에있는듯한 느낌을 맛봤다.

Philippe 외양에서의 낚시에 나섰지 만, 매우 추웠 기 때문에 롱 하우스에 다시 따뜻한 음식과 갈아 감사했다. 노르웨이는 마법 같은 신비한 곳이다. 스키에 갔을 때도 같은 느낌하지만 그것을 10 배 한 것 같은 느낌으로, 초현실적 인 감각.

Raphael 아일랜드는 굉장했고, 피오르드 여행도 좋았다. 이런 자연을 인공적으로 만들려고하면 과장 한 것이되지만, 자연은 우리의 상상을 크게 초과 한 것을 만들고 있다고 느꼈다. 모든 관용 자연의 스케일을 느낄 수 있으며, 그 경험을 가져가 게임에 활용할 수 있었다.

Thierry 매일 다양한 활동을 경험했지만 하나 하나에 가치를 부여했다. 빵을 만들고 로프를 길쌈도했지만, 재료 가치이며, 주위에있는 모든 것을 소중히하지 않으면 안된다는 것을 실감했다.

이 여행을 경험 한 것으로, 게임의 아트 디렉션과 게임의 모습은 바뀌었나?

Raphael 영국과 노르웨이에 가서 기성 개념에 얽매이지 않는 방법을 배웠다. 자료 중에서는 채도가 낮은 풍경 속에서 바이킹 유니폼과 피부를 입고있는 것을 자주 볼 수 있지만, 실제로 현지를 방문해 보면 그들은 실로 화려한 세계에 있고, 아름다운 것들 를 만들던 것으로 나타났다. 여기에서 비주얼 방향이 크게 바뀌 었다고 생각한다. 나무의 채도 차이 이상한 경험은 팀에게 훌륭한 영감이되고 바이킹에 대한 고정 관념에서 떠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바이킹의 분위기를 짧은 말로 표현하면?

Philippe "대비" 낮에는 전사로 싸움 땀 투성이가되고 더러운 집에 돌아 가면 생각하는 시간이 있고, 아름다운 것, 따뜻한 것이, 그리고 가족과 친구들이있다. 이러한 대비의 연속이 여행의 인상으로 남았다.

Julien 바이킹 신비 않으면 안된다고 생각하고있다. 신화와 현실의 경계가 희미하고, 노르웨이의 웅대 한 장소에서 영국의 스톤 헨지, 로마 유적에 만들어진 런던까지 매 순간의 신비주의, 초자연적 인 것은 우리가 만들어 원하는 바이킹 상있어서 빠뜨릴 수없는 것이었다.

바이킹 세계 역사적인 건물에 대해

게임에서 재구성 된 거주지를 볼 수 있지만, 이러한 세계를 만들기 위해 어떤 자료를 사용했는지?

Thierry 연대기, 사가, 고고학 자료 및 전문가의 의견을 참고로했다.

Darby 자료가없는 30 년의 격차도 있었지만, 이런 부분은 스스로 채울 수 있도록하기 쉽다.

Raphael 역사의 틀 안에서 이렇게 이었을지도 모른다는 가능성을 검토 할 수있다. 이름과 날짜 밖에 모르거나하지만, 내용을 채워가는 것은 즐겁다.

존 클로드 고봔 (역사)과 협력하여 게임에 어떤 영향이 있었는지?

Ryan 그는 역사가이며 뛰어난 수채화이기도하다. " 오리진 "은 다른 도시와 마을의 위치를 생생하게 묘사하기 위해 협력 해 주었다. 본작에서도 함께 일을하게 다양한 도시와 거주지를 만드는 데 도움을 주었다.

그로부터 얻은 어떤 정보가 영감을 불을 주 었는가?

Ryan 아무것도 새하얀 페이지에서 시작하여 특정 위치의 지형, 생물 체계에서 제작 한 가지만 고생하는 곳도있다. 디자인하는 데 고봔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다양한 문화와 부딪쳐 로마의 유적, 색슨 건물 등 역사의 층의 재미를 게임 속에서 경험 할 수 있도록했다.

지도는 중요한 정보이지만, 거주지가 어떠했는지를 알기 위해서는 무엇을 썼는지?

Raphael 영국은 매우 유용 문서가있다. 11 세기 말, 노르만 정복의 시작 무렵에는 모든 마을과 거주지의 넓이 나 가족 구성을 기재 한 토지 대장 (두무즈데이 북)이 있었다. 웨 섹스의 영역과 바이킹의 거주지 인 덴로도 포함된다. 앵글로색슨 시대의 흥미로운 자료는 일정한 토지에 대해 말로 설명하는지도이다. 예를 들어 "있는 나무에서 시내까지"라는 경계선을 설명하고있다.

본작은 훌륭한 위치가 많이있어, 실제로있는 위치에서 자극을 받고있는 것도있다. 이 얘기하길 바란다.

Raphael 노르웨이 타이밍 좋게 오로라 쇼를 볼 수 있었다. 실제 오로라는 상상보다 훨씬 아름다웠다. 게임의 오로라가 올바른 색상으로되어있어 기억에 남는 대담하게되도록 노력했다. 게임에서는 매일 밤 오로라를 볼 수 있도록하고있다.

포레스트 오브 딘, 세븐 시스터즈 등 자연의 위치는 어떻게 선택했는지?

Thierry 인간이 만든 것뿐만 아니라 자연의 아름다움도 도입 싶었다. 영국에 신비한 장소가 많이 있습니다. 포레스트 오브 딘은이 시대에 이미 존재했지만, 견학 실제로 찾았다. 정말 굉장한 신비 로마인도 방문한 곳이다. 영국은 지금도 많은 로마 유적이 남아있다.

이런 훌륭한 위치를 방문한 것은 게임의 스토리에 영향을 주 었는지?

Darby 영국의 역사는 여러 층으로 겹쳐있다. 스톤 헨지를 만든 사람들 로마인의 침략 로마인의 역사, 앵글로색슨 이전 뻬간, 기독교,そのうえに바이킹까지 다양한 계층을 불러 싶었다. 게임에서 다른 지역을 사용하여 그들의 스토리를 말하게했다.

이 시대는 자료가 적게 모르는 곳도 많다. 사가를 자료로 사용했다고하지만 어떤 것인가?

Lucie 스칸디나비아의 역사에서 매우 중요한 자료에서 역사적인 것도 전설적인 것도 포함되어있다. 그러나 모두 수백 년 후 기독교 세계가에서 작성된 것으로, 바이킹 시대와는 크게 다르다. 역사적인 사가 중에서는 하랄 1 세 등 왕과 족장이 중요한 역할을하고있다. 그러나 하랄 1 세가 처음으로 완수 한 노르웨이의 통일에 대한 정보는 적고, 기술 격차가 있기 때문에 그다지 잘 모른다.

Darby 사가는 정확한 날짜가 기술되어 있지 않다. 재미있는 모험 이야기는 잘 나오고, 역사적 정확성이 아니지만 영감 얻어진다. 게임 속에서 이야기를 시작하기 위해 하랄 1 세의 후손을 썼다. 문의 사항이 많기 때문에 우리의 원하는대로 만들 수 있었지만, 젊고 재능있는 인물이며 그의 영향으로 많은 사람들이 노르웨이를 떠났다. 여기에서 여행이 시작된다.

 북미 빈 란드에 갔기 때문에, 빈 란드의 사가에서도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이것은 두 가지 스토리로 구성 바이킹이 10 년간 북미를 방문한 적이 묘사되어있다. 이러한 스토리는 모두 뛰어난 출발점이되어 주었다. 사가 에피소드 구성되어 있으며, 서양 영화에 흔히 볼 수있는 세 막 구성과는 달리 장문으로 장기간의 스토리가 전개된다. 가족이되어 아이가 자라나는 설명 등은 특히 영향되었다. 매우 흥미로운 문학이며, 이러한 형식의 문학은 더 읽힐 것 같아요.

당시의 여성의 역할은 무엇 이었는가?

Lucie 스칸디나비아에서 가정을 유지하고 열쇠를 가진 여성의 역할은 중요하고 강력한이었다. 여성 바이킹의 존재를 확인할 수있는 것은 적지 만, 스웨덴의 비아카에는 웅장한 여성 전사의 무덤이있다.

Darby 사가에서 많은 조언을 받았다. 북유럽 신화는 다른 신화, 문화에 비해 여성이 활약하고 있으며, 빈 란드의 사가에 등장한다. 이러한 팁을 두근 두근하는 형태로 게임에 도입하고 싶었다.

역사상 위대한 인물이 등장하지만 누가 좋아합니까?

Darby 암흑 시대에서 잘 모르는 곳도 많지만, 영국으로 건너간 사람들 중에는 흥미로운 인물이 많이있다. 앵글로색슨 연대기와 사가 같은 자료에서 정보를 얻을 수 많은 이름을 알았다. 이 시대 중요한 역할을 한 바이킹의 그룹 그레이트 히잔 아미는 뼈없는 이봐루, 웃보, 하후단 등 라그나 · 로즈부로쿠라는 인물의 아들을 자칭 유명한 리더를 많이했다. 그들은 아버지의 원수를 갚기 위해 영국에왔다. 그리고 하후단 나중에 노던 브리아의 왕이되었다.

 몇 년 후에는 또 다른 그룹 알프레드 대왕과 싸운 구스라무 이끄는 그레이트 여름 아미가 영국으로 건너 갔다. 이 밖에도 서프라이즈가 색슨 측면에서 알프레드뿐만 아니라 당시의 왕들이 모두 등장한다. 웨 섹스의 알프레드 마르의 버그 렛 등 다수의 리더가 등장 해 게임 내에서 그들과 접할 기회가있다.

라그나 · 로즈부로쿠는 어떤 사람?

Thierry 가장 전설적인 바이킹의 리더로, 실재 여부 모르겠지만, 사가에 큰 영향을 미치고있다. 따라서 많은 지도자가 그의 아들을 자칭했다.

이러한 인물에서 어떻게 자극을 받아 어떻게 썼는지?

Philippe 매우 화려하고 독특한 개성과 목적을 가진 캐릭터들이다. 그들 사이에는 다양한 서양 투쟁과 혼란이 게임의 각 파트에서 캐릭터를 불러 깊이 파고 들어 갔다. 이봐루, 웃보도 등장하지만, 그들은 당시 바이킹의 록 스타와 같은 존재였다. 이러한 위대한 인물과 걸음을 함께 해 나가면, 알프레드 왕처럼 정치적인 이야기도 만난다. 멜로 드라마 같은 배신과 가족 투쟁이 그려진다. 인물을 선택하는 것은 간단했지만, 그것을 전개하고 플레이어에게 목적과 역할을 제공했다.

알프레드 왕은 어떤 사람이었을 까?

Darby 웨 섹스의 왕으로 그에 대해 쓰여진 것은 많은 앵글로색슨 연대기를 쓰게 한 인물이다. 22 살의 나이에 왕이 지병으로 몸이 불편했지만 그것을 극복 바이킹과 정면으로 대결했다. 그들을 존중하고 조약을 맺기도 항상 배신하는 것을 알고, 그때는 강한 적과되었다.

 영국을 한 왕국 생각 최초의 왕으로 나라 전체를 잘하려고 노력했다. 기독교 신자가된다면 바이킹있어 주어도 좋다고 생각했다. 게임 중에서도 은근히 바이킹을 기독교로 개종 시키려한다. 거기에서 드라마와 긴장감이 생긴다.

이봐루은 어떤 사람인가?

Philippe 그는 게임에 등장하는 역사적 인물의 하나 인 뼈없는 이봐루라는 별명이있다. 라그나의 아들 웃보 형제로 등장한다. 이 두 사람은 다른 바이킹 문화를 대표하고있다. 이봐루 전통적인 바이킹 싸움의 영광을 추구 칼로 베어 죽게 싶습니다있다. 한 웃보 외교 새로운 방식 통일 평화로운 미래를 요구하고있다. 플레이어는 에이보루으로이 두 사람의 투쟁을보고 가게된다. 이에 따라 바이킹 철학의 양면성을 표현 할 수 있었다.

북유럽 신화와 북유럽 사회 영국과 노르웨이의 중세의 신앙

실제로 그 시대를 산 사람들은 무엇을 믿고 무엇을 생각하고 있었는지를 알기 위해서는 어떤 자료를 사용했는지?

Darby 신화적인 문서 고 에다와 신 에다가, 여기에 신화의 세계의 신 오딘, 토르, 프레야 대해 배웠다. 이 문서는 쉽게 읽을 수있는 것은 아니지만, 그들은 게임의 신화 세계 영감되었다.

Lucie 에다는 13 세기의 기독교 시대에 쓰여진 것으로, 역사에 있어서도 바이킹 것을 알고는 사용하기 불편 자료 다. 9 ~ 10 세기의 뻬간 시대에 대해서 씌여 있지만, 큰 차이가 있으며, 사고 방식도 치우쳐있다.

Darby 바이킹 자신이 쓴 것은 바위와 나무 줄기에 새겨진 물건 등 10 페이지 정도 밖에 없기 때문에 긴 이야기에 대해서는 기독교 시대에 쓰여진에 의지 할 수 밖에 없다.

Raphael 에다에 봉납 용의 용기 나 오브제 등 신성한 장소에 놓인 것에 대한 설명이 있고, 바이킹 시대의 종교 체계의 일부 알 수있다. 또한 바이킹은 특정 장소에 의미를 향하고 있었다. 스칸디나비아에서는 수원과 거룩한 덤불 나무가 신앙의 대상이되었다.

이 게임의 신화적인 설정에 대해 가르쳐 주었으면한다.

Philippe 바이킹은 9 개의 세계가 있다고 믿었다. 지구는 미드가르드라고. 플레이어는 신들이 사는 아스가르드와 거인의 세계이다 요투ン헤루무을 찾는다.

Lucie 세계를 지탱 월드 트리 (이그드라실)이라는 큰 나무가 있고,이 주변에 9 개의 세계가 존재하고있다.

어떻게 사실적 할 것인가?

Darby 게임 섹션에 따라 다른 것을 도입했다. 고 에다있는 부분은 오딘의 모험의 절정을 미스 (신화) 월드라고 부르는 부분에 넣었다. 에이보루는 아스가르드에서 자이언트 울프 펜릴의 송곳니에 걸리지 않도록하면서 지혜를 추구 계속 오딘의 일생의 일부분을 경험 할 수있다.

 이러한 사례에서 자극을 받아 즐길 수있는 형태로했다. 또한 오딘 자신이 썼다고하는 하봐마루라는 구절은 좋은 생활을위한 지혜가 포함되어 있으며, 세계 곳곳에 가져온. 게임의 바이킹이나 노스 사람들이 고대의 지혜를 후손에게 전하고있어 오래된 자료는 생생한 캐릭터의 단어로 대체하고있다.

바이킹들은 미래를 어떻게보고 있었다?

Lucie 전문가 인 예언자가 있고, 특히 위기가 임박했을 때 사람들을 도왔다. 또한 신들도 미래를 알고 싶어했다. 오딘도 예언자를 만나 세계 종말의 날, 라그나로크를 말하고있다.

Ryan 상징적 인 의미를 가진 룬을 쓰고 미래를 점쳐 있으며, 이것이 미래의 비전을주는 것이었다. 과거에 작성된 것이지만 동시에 미래에 대해서도 적혀있어 세계의 시작과 결말은 처음부터 정해져 있다는 생각에 입각하고있다.

게임 중에 그런 예언자는 있는지?

Darby 발카라는 예언자가 등장한다. 그녀를 통해 에이보루 예언 적 비전에 발생하게된다. 무녀의 예언 (보루스빠)라는 자료는 세계가 어떻게 끝나는지를 예측하는 것으로, 여기에서 영감을 받았다. 게임은 보루스빠있는 버전에서 시작된다. 게임을 통해 예언자는 자주 등장하고 신화 월드 아스가르드에 액세스 할 수있다. 에이보루의 운명을 달리고있는 것, 마지막에는 어떻게되는지를 이해할 수있는 정신 세계이다. 사가도 마법처럼 느껴졌다 것이이 게임에 도입 싶었다.

플레이 스테이션 5 판이 11 월 12 일 발매!

 이러한 바이킹의 역사와 싸우고 생활과 문화까지 망라한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 그들은 싸움으로 물건 달리고 있던 것은 뭔가 에이보루은 어떤 결말을 따라가는하거나 관심있는 분은 꼭 플레이 해 보면 좋겠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