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몇 시간 동안 Night City의 주민들을 알아 가고, 버그로 인해 몇 가지 퀘스트를 다시 시작하고 , Panam과 엉망이 된 후 마침내 시간이되었습니다. V가 천 번째 Relic 오작동을 끝내기 전에 Johnny Silverhand를 퇴거시켜야했습니다. 그로 인해 오픈 월드 RPG를 정의 할 수있는 중요한 순간이 왔습니다. 엔딩을 선택해야했습니다.

물론 대규모 스포일러 .

Cyberpunk 2077의 결말은 Hanako Arasaka의 제안으로 시작됩니다. 게스트로 Arasaka Tower에 왈츠를 치고 Yorinobu의 범죄를 증언합니다. 그 대가로 Night City에있는 Mikoshi 액세스 포인트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V의 생명을 구할 수있는 유일한 기술입니다. Johnny는 언제나 그렇듯이 즉시 이것을 의심합니다. 그의 모든 것은 군단을 싫어하는 것이고, 그는 아라 사카에 대해 특별한 원한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충되는 아이디어와 동기는 모두 최종 임무를 수행하는 방법을 선택해야하는 옥상 장면에서 머리에 떠 오릅니다.

 

내 행동은 세 가지 실행 가능한 결말로 이어졌습니다. 하나코의 제안을 받아들이고, 조니가 이전처럼 아라 사카 타워를 장악하고 습격하게하거나, 파남에게 전화하여 유목민 군대로 타워를 공격했습니다. (나쁜 결말로 여겨지는 자살 결말과 잠금 해제하지 못한 비밀 결말도 있습니다.) 나는 하나코와 함께 갔다. 그것은 가장 현명한 선택이지만 게임은 내가 그것에 대해 죄책감을 느끼도록 많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먼저 Johnny가 있습니다. 그의 생각은 Arasaka와의 관계가 매진되고 유목민을 부르면 많은 사상자가 발생할 것이라는 점이었습니다. 그의 실제 표현은 그들의 죽음이 뷔의 영혼을 무겁게 할 것이라는 것입니다. 그는 Rogue와 함께 탑을 차지하도록 밀어 붙였습니다. 여기에 문제가 있습니다. Johnny는 과거에 Rogue와 함께 시도했지만 사망했습니다. 이제 그는 더 적은 시간으로 준비하고 싶었나요? 고맙지 만 사양 할게.

하지만 Johnny는 한 가지 좋은 점이 있습니다. Panam이 내 곁에서 싸우는 것을 좋아하는만큼 Aldecados는 나의 새로운 가족이었습니다. 나는 뷔의 피부를 구하기 위해 부족의 절반이 죽는 엄청난 승리를 원하지 않았습니다. 그 결과는 아마도 Panam을 충격에 빠뜨릴 것입니다. 특히 그녀의 전체 캐릭터 아크가 가족과 함께 그녀의 자리를 재발견 한 후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그래서 나는 어디에서 떠났습니까? Hanako Arasaka와 협력. 대화 선택을 통해 명확하게 내린 결정은 한 번만 이루어졌습니다. 이것은 V가 계약을 체결하거나 아라 사카 가문과 결혼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단순히 "나는 당신의 등을 긁을 것입니다, 당신은 나의 것을 긁습니다"배열이었습니다. 이것은 내가 Yorinobu를 그의 운명에 맡겨서 V가 Mikoshi로 돌진 할 수 있다는 사실에 의해 강조됩니다. 아라 사카에게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누가 신경 쓰지 나는 내가 원하는 것을 얻었다.

나의 보상은 그의 의식이 사라지 자 조니가 나를 꾸짖는 것이었다. 그는 한때 알고 있던 V가 어떻게 사라 졌는지에 대해 큰 연설을합니다. 사람들은 그들의 코드로 정의되고 V는 그의 것을 포기했습니다. 내가 조니와 친구로 헤어지려고했을 때 그는 우리가 더 이상 친구가 될 수 없다고 생각했다. 실례합니다?

그 후 뷔는 실험실에서 깨어나 임무가 가장 느슨하게 성공했다는 사실을 알게된다. 예, 유물은 제거되었고 Johnny도 함께 제거되었습니다. 네, 뷔는 아직 잘 살아요. 실제로는 아닙니다. 당신은 Arasaka 우주 실험실에 갇혀있는 V의 무서운 시퀀스에 대해 다루었습니다. 고립되고 답이없는 뷔는 반복되는 모호한 실험과 그의 현실의 이상한 변화를 겪는다. 한편, 한때 죽은 아라 사카 사부로가 회사를 되찾기 위해 요리 노부의 시체를 훔쳤다는 것을 알게됩니다. 그래서 뷔는 정신을 잃었을뿐만 아니라 폭군이 권력을 되찾고 불멸의 가능성을 되찾도록 도왔습니다.

아라 사카 엔딩은 데빌 엔딩이라 불리는데,이 모든 것이 정점입니다. 저는 결과에 대해 문제를 제기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Cyberpunk의 암울한 성격을 완벽하게 반영합니다. 나를 얻는 것은 내러티브가이 결정을 다루는 방식입니다. 조니의 분노를 제외하고 뷔의 행동은 친구들을 밀어내는 것 같다. 미스티는 뷔에 대한 선택 단어도 가지고 있고, 몇몇 친구들은 갑자기 너무 바빠서 홀로 대화를 나눕니다. 아라 사카와 한 번  작업하다가 갑자기 V가 홀로 남겨져 코포 매진으로 분류됩니다. 나는 그것을 사지 않는다.

아라 사카 엔딩은 전략적 관점에서 가장 의미가 있습니다. 하나코가 당신을 사용하는만큼 사용하고 사랑하는 사람의 죽음을 아끼지 마십시오. 그러니 진정해, 조니. 우리는 나중에 corpo 똥을 태울 수 있습니다. 글쎄요. 당신은 이제 떠났습니다. 뷔의 몸을 맡고 파 남을 읽게하는 엔딩보다는 낫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